열심히 작성한 소중한 자료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어떤 문서던지 암호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인에게 나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보조도구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ppt의 경우 발표를 위해 공개된 장소에서 공용으로 쓰는 컴퓨터를 통해 실행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암호를 설정해 문서를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ppt 암호설정과 함께 암호해제 방법까지 함께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pt 암호 설정 해제




▽ 암호를 설정하고자하는 ppt파일을 열어 좌측 상단의 "파일"메뉴를 클릭합니다.


ppt 암호 설정 해제


▽ 그럼 아래와 같은 메뉴가 펼쳐집니다.

이 곳에서 좌측의  "정보"를 선택하게되면 우측에 "프리젠테이션 보호"아이콘이 나옵니다.

이 곳을 클릭하게되면 하위 메뉴에 "암호설정"이 나오게 됩니다.


ppt 암호 설정 해제


▽ 암호설정을 누르셨다면 암호를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이 곳에 본인이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해 암호를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ppt 암호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ppt 암호 설정 해제


▽ 암호를 해제하는 방법도 동일한 경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파일 → 정보 → 프레젠테이션보호 → 암호설정 순으로 들어가게 되면 암호 설정시와 똑같은 창이 뜹니다.
암호가 설정되어 있는 문서이기때문에 아래와 같이 암호입력란이 채워져있습니다.
이를 공란으로 비우신 후 확인을 누르게되면 암호가 해제됩니다.

ppt 암호 설정 해제



오늘 ppt 암호 설정과 해제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본인의 소중한 문서를 위해 비밀번호 설정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IT_xox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