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운영체제의 컴퓨터를 이용하여 작업을 하다 보면 가끔 윈도우 알림을 보게 됩니다.


시스템이나 앱에서 사용자에게 알릴 사항이 있으면 우측 트레이에서 팝업 형태로 알림을 보내주는 것으로 이는 사용자가 윈도우 자체 설정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보내는 방법과 시기를 언제든지 설정을 변경하여 이용할 수 있으므로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은 본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윈도우10 알림끄기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알림끄기




▽ 윈도우10 알림끄기는 윈도우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좌측 하단에 위치한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을 선택하여 윈도우10 설정을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알림끄기



▽ 윈도우 설정 메뉴 중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메뉴에서는 디스플레이, 소리, 전원, 알림에 관한 설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알림끄기



▽ 좌측 메뉴 중 "알림 및 작업"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알림에 대한 설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알림을 끄거나 킬 수 있으며 바로가기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알림끄기



▽ 아래와 같이 만약 원치 않는 알림이 있다면 켬 부분을 클릭하여 "끔"으로 바꾸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알림끄기



▽ 또한 앱 알림에 대한 제어도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원치않는 앱의 알림이 있다면 켬 부분을 클릭하여 끔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알림끄기



이상 윈도우10 알림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이를 제어할 수 있으므로 간단하게 이용하셔서 컴퓨터 사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richhor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