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과 설정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 다양한 기능을 미처 다 모를 수 있습니다.
오늘 안내해드릴 엑셀 창 분리 방법 또한 알게 되면 좀더 편리하고 간단하게 엑셀 문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엑셀 초기 설정은 두 개의 엑셀 문서를 실행 시 한 개의 엑셀 창에 2개의 문서가 실행되기 때문에 이 두 개의 문서를 왔다갔다하며 문서 작업을 할 시에 번거로움이 없잖아 있었습니다.
이런 번거로움은 엑셀 문서를 두개의 창으로 실행하는 것으로 해소할 수 있습니다.
엑셀 창 분리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 두 개의 엑셀 파일을 그냥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하나의 엑셀 창에 두개의 파일이 뜨게 됩니다.
이렇게 파일을 열게 되면 Alt+Tab 이용하여 창을 넘나들 수 없기 때문에 문서 작업이 번거롭습니다.
▽ 두 개의 엑셀 파일을 두 개의 창으로 나누어 실행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하나의 파일을 엽니다.
이 후 두 번째 파일을 실행할 때에는 문서를 바로 실행하여 여는 것이 아니라 "Microsoft Excel"를 실행해야 합니다.
즉 두번째 파일을 열 때에는 엑셀 자체의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합니다.
▽ 이렇게 엑셀을 실행하고 새문서를 엽니다.
이 후 상단의 파일 메뉴를 통해 불러오고자 하는 파일을 여시면 됩니다.
▽ 위의 과정대로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두 개의 창으로 파일이 분리되어 나타납니다.
이상 엑셀 창 분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엑셀 파일을 바로 실행하지 마시고 "엑셀"을 먼저 실행한 후 그 화면에서 파일을 여시면 됩니다.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콤보박스 만들어보자 (0) | 2019.11.23 |
---|---|
엑셀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단축키 안내 (0) | 2019.11.22 |
넷플릭스 동시접속 가능한가 (0) | 2019.11.20 |
한글 형광펜 지우기 및 만드는 방법 안내 (0) | 2019.11.19 |
한글 목차 점선 모양 바꾸기 안내 (0) | 2019.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