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무료로 전자책을 읽을 수 있는 사이트 중 한 곳인 프로젝트 구텐베르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원어로 고전을 읽을 분들에게는 그야말로 노다지와 같은 사이트죠. 이 사이트는 인쇄술을 발명한 구텐베르크의 이름을 따서 지은 사이트로 외국에서 저작권이 만료된 여러 고전 원문들을 e북, 웹사이트 등에서 볼 수 있도록 모아놓은 사이트입니다.


수만권의 책이 업로드되어 있고,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어 자신의 취향에 따라 책을 골라 읽을 수 있죠. 또...당연히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구요.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이용가능하다는 점 또한 매력적입니다. 어렸을 때 읽었던 여러 고전들을 원문으로 읽어볼 수 있어서 예전과는 또다른 감수성을 느낄 수 있기도 하구요.


영어뿐만 아니라,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에스파냐어, 중국어, 스웨덴어 등등 다양한 언어의 버전을 책을 검색하다보면 볼 수 있고, 소설, 시, 드라마 등등 장르도 다양합니다.


이북을 즐겨 읽는 분들이라면 방문해 보시기를...참 좋은 사이트이고, 공익적인 사이트이기도 하죠. 사이트 방문은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럼 처음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오겠죠?


바로가기>>http://www.gutenberg.org/


일단 위에서도 이야기해지만 카테고리를 따라 들어가면..책을 찾기가 쉽지 않아서 저 같은 경우는 책 제목을 입력해서 찾는 편입니다. 예를 들어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키다리 아저씨"의 원문 제목, "Daddy Long Legs"을 입력해 주었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Daddy Long Legs"의 e북, txt, 소리파일 등등이 검색이 되구요. 왼쪽에 보면 네델란드어 버전도 볼 수 있어요. 저는 그냥 그림이 들어간 원문이 읽고 싶어서 왼쪽에 있는 버전을 선택해 주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책을 클릭하면 나오는 상세 화면이에요. 구텐베르크의 장점은 다양한 이북 형태를 제공하노 있다는 점이죠. html로 웹페이지에서 볼 수도 있구요. epub형식 또는 킨들에서 읽을 경우 kindle 형식의 ebook을 제공하고 있기도 하구요.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는 것...그리고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분류도 해놓았습니다.


가장 밑에 있는 more file를 보면 txt 파일 형태로 다운받을 수도 있구요. 이 화면의 오른쪽을 보면 알겠지만...클라우도르 연결이 됩니다. 대강 보니..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온드라이브로 보이네요.




저는 아직 클라우드가 익숙해 지지 않은 과녜로...epub 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위의 목록에서 바로 자신의 원하는 파일 형태를 클릭하면 자신의 컴퓨터로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받았다면 우리나라 epub뷰어에서 읽을 수 있는데요. 이북뷰어는 상당히 종류가 많지만...일단 아직 잘 모르시겠다면...제가 어제 포스팅한 크레마 뷰어로 전자책읽기 부분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링크는 아래 참고하시구요.

▶크레마뷰어로 전자책 읽기::다운로드 및 사용법


Posted by richhor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