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컴퓨터를 하다보니 눈이 좀 아파서 모니터의 밝기를 조절해 주었습니다. 한참 설정을 해주고 있는데...후배가 오더니..이런 것도 있느냐며 놀라더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본체와 모니터의 성능 조절은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했는데 아 모르는 사람이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갑자기 들어 포스팅으로 올려 보기로 했습니다.


특별한 기능 설명이라기 보다는 어디에서 이 조절이 가능한지 위치 정보라고 이해하면 좋을 듯 하네요. 우선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제어판>디스플레이 메뉴입니다. 아래와 같은 위치로 찾아가서 메뉴를 더블클릭해주세요.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정



그럼 모니터를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이곳에 숨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블 모니터를 상용하는 분이나 해상도 조정, 텍스트 조정, 텍스트 크기 조절 등을 모두 이곳에서 설정할 수 있죠. 저는 이중 컴퓨터 화면의 밝기를 자동 조절해 줄 수 있는 [색 보정]을 선택해 주었습니다.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정



그럼 바로 아래와 같이 안내 멘트가 주어지면서 조정이 시작된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회색 화면이라서 조금 당황할 수 있지만..해를 끼치는 것이 아니므로...오른쪽 하단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다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죠? 그냥 알았다고 하면서 [다음] 으로 넘어가 볼께요.




그럼 드디어 먼가 조절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네요. 첫번째로 감마 조절입니다. 다음 페이지에 저런 동그라미가 나오면 중간 동그라미가 보이지 않도록 바를 조절하란 설명이네요.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정


다음 페이지로 오면 이런 모습이 보입니다. 스크린샷에서 보면 중간 동그라미가 너무 진해 보이죠? 이걸 적당한 감마 상태로 조절해 주기 위해서 왼쪽에 있는 바를 움직인 뒤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감마 조정이 끝나면 다음으로 밝기와 대비 색상에 대한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건너 뛰어도 되지만 저의 눈건강을 위해서 조절해 주기로 했습니다.




우선, 밝기 조정 테스터에요. 너 까만 정장 입은 남자의 뒷편에 엑스자 모양이 진하고 어렴풋이 보일 정도가 적당한 밝기 라고 하네요. 이 다음이 지나서 남자 사진이 나오면 중간 사진을 기억해 두었다가 조절해 주면 됩니다.




다음은 색깔의 대비 조절이에요. 첫번째는 누가봐도 이상하구요. 끝에 사진은 남자의 얼굴이 까매졌네요. 중간 사진의 대비를 잘 기억해 두었다가 다음 페이지의 사진이 나오면 대비를 조절해 줍니다.




다음은 색깔 밸런스 조절이에요. 빨강, 녹색, 파랑 등의 슬라이더가 나오면 회색으로 밸런스를 조절하는 단계입니다. 잘 색깔을 확인한 후 상태바를 움직여서 조절해 주면 됩니다.




여기까지 완료하면 과정은  끝인데요. 사진이 수정한 부분과 전의 상태를 비교해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비교해 본 후 전에 설정이 더 낫다 하면 [취소]를 눌러주고, 그렇지 않고 지금 바뀐게 더 낫다 하면...[마침]을 눌러주면 됩니다. 저는 현재 바뀐 상태가 더 좋아서 [마침]을 눌러 주었습니다. 훨씬 눈이 편안하네요.



지금 바뀐 설정을 통해서 처음 포스팅을 해보는데요. 눈도 편안하니 포스팅도 쑥쑥 잘 써지네요. 여러분도..한 번 도전해 보시기를...전보다 나은 모니터 화면에서 여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IT_xox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