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문서를 작업할 시 맞춤법에 맞지 않는 단어나 띄어쓰기에 오류가 있는 문장에는 해당 문장이나 단어에 빨간 줄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는 파워포인트 ppt의 자체 기능 중 맞춤법 검사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나타나는 것으로 이를 설정하거나 해제하는 것은 어렵지 않은 일입니다.
만약 이런 빨간 줄이 나타나는 것이 보기 싫으신 분들이라면 이를 해제하여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ppt 빨간줄 없애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파워포인트의 맞춤법 검사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맞춤법이나 띄어쓰기가 틀릴 경우 해당 단어에 빨간 줄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를 해제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파워포인트의 상단 메뉴 중 "파일"을 선택합니다.
▽ "파일"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여러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중 "옵션"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 파워포인트의 옵션 메뉴창이 나타납니다.
파워포인트 옵션 메뉴에서는 맞춤법 기능 외에도 다른 많은 메뉴가 있으며 설정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빨간줄을 없애기 위해서는 아래의 옵션 중 "언어 교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언어 교정과 관련된 설정이 우측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 중 다음 항목을 체크 해제하게 되면 빨간줄이 없어집니다.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및 "문맥에 맞는 맞춤법 검사"를 체크 해제합니다.
▽ 위와 같이 맞춤법 검사의 설정을 완료했다면 아래와 같이 빨간줄이 없어진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파워포인트 ppt 빨간줄 없애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설정 및 해제가 자유롭고 간단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완벽정리 (0) | 2019.01.18 |
---|---|
일회용 이메일 생성 방법 안내 (0) | 2019.01.17 |
ppt 읽기전용 저장 방법 안내 (0) | 2019.01.15 |
한글 이력서 사진넣기 쉽다쉬워 (0) | 2019.01.14 |
아프리카티비 아이폰 별풍선 충전과 선물 방법 안내 (0) | 2019.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