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문서를 작업할 시 맞춤법에 맞지 않는 단어나 띄어쓰기에 오류가 있는 문장에는 해당 문장이나 단어에 빨간 줄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는 파워포인트 ppt의 자체 기능 중 맞춤법 검사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나타나는 것으로 이를 설정하거나 해제하는 것은 어렵지 않은 일입니다.


만약 이런 빨간 줄이 나타나는 것이 보기 싫으신 분들이라면 이를 해제하여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ppt 빨간줄 없애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빨간줄 없애기




▽ 파워포인트의 맞춤법 검사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맞춤법이나 띄어쓰기가 틀릴 경우 해당 단어에 빨간 줄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를 해제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빨간줄 없애기



▽ 파워포인트의 상단 메뉴 중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빨간줄 없애기



▽ "파일"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여러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중 "옵션"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파워포인트 ppt 빨간줄 없애기



▽ 파워포인트의 옵션 메뉴창이 나타납니다.

파워포인트 옵션 메뉴에서는 맞춤법 기능 외에도 다른 많은 메뉴가 있으며 설정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빨간줄을 없애기 위해서는 아래의 옵션 중 "언어 교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ppt 빨간줄 없애기



▽ 언어 교정과 관련된 설정이 우측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 중 다음 항목을 체크 해제하게 되면 빨간줄이 없어집니다.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및 "문맥에 맞는 맞춤법 검사"를 체크 해제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빨간줄 없애기



▽ 위와 같이 맞춤법 검사의 설정을 완료했다면 아래와 같이 빨간줄이 없어진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빨간줄 없애기



이상 파워포인트 ppt 빨간줄 없애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설정 및 해제가 자유롭고 간단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IT_xox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