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을 감상하면서 이 영상에 대한 피드백 혹은 감상을 댓글로 남겨본 경험이 한 두번씩은 다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본인이 쓴 댓글을 나중에라도 확인하거나 삭제하고자 할 때 이 모든 댓글을 하나하나 찾아보는 것은 일종의 노동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유튜브는 자체적으로 본인이 작성한 모든 댓글을 한 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내가 쓴 댓글 전체 보기 및 삭제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전체 보기




▽ 먼저 유튜브에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접속 후 좌측 상단을 살펴보면 삼선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를 클릭하겠습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전체 보기



▽ 라이브러리 메뉴를 살펴보면 "최근 본 동영상" 메뉴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전체 보기



▽ 이제 최근 본 영상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페이지 우측을 보면 아래와 같이 기록 유형 메뉴가 나타나며 이 중 "댓글"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전체 보기



▽ 이제 페이지 좌측에는 내가 쓴 댓글 전체가 나타납니다.

영상 제목과 함께 이 영상에 달았던 댓글이 나타나며 이를 삭제 혹은 수정하기 위해서는 해당 댓글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됩니다.

마우스를 해당 댓글 부분에 가져다 대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전체 보기



▽ 이를 클릭하면 해당 댓글을 수정 혹은 삭제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전체 보기



이상 유튜브 내가 쓴 댓글 전체 보기 및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이 작성한 모든 댓글을 확인하고 수정, 삭제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richhor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