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하는 분들, 당연히 많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사회에 처음 나와 문서를 작성할 시에 아주 많이 사용되고 있는 엑셀은 미리 배워놓지 않았다면 손에 익지 않아서 작업도 느리고 문서의 질도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제 포스팅에서는 초보분들을 위해 오늘 준비한 포스팅 외에도 다양한 내용의 엑셀 관련 설명이 많으니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엑셀 관련 내용은 바로 엑셀 셀 합치기 방법입니다.
▽ 엑셀 셀 합치기 방법은 진짜 간단합니다.
아래 표시한 노란 부분 영역을 합쳐보도록 하겠습니다.
▽ 합치고자 하는 셀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모두 선택합니다.
이 후 상단의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홈을 선택한 후 아래쪽의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즉, "셀 선택 >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아이콘 클릭"만 하시면 셀 합치기가 완료됩니다.
▽ 셀을 합친 후의 모양입니다.
하나의 셀로 병합되었습니다.
▽ 이렇게 셀을 합치는 것은 열과 행을 합친 곳에도 가능합니다.
여러 셀을 모두 드래그하여 영역을 선택한 후 같은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결과입니다.
열과 행을 선택한 후에도 셀 합치기는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셀에 입력된 내용을 합치는 방법도 있을까요?
해당 내용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계실 거 같아 셀에 입력되어 있는 내용을 합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와 같은 표를 준비해봤습니다.
내용1,2,3,4에 입력된 내용을 합쳐서 합치기 행에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합치고자 하는 셀에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 셀 & 셀 & 셀 & 셀 을 입력하면 됩니다.
▽ 결과창입니다.
입력한 셀의 내용이 합쳐져셔 입력되었습니다.
아래도 같은 방식으로 내용을 합치고자 한다면 서식을 복사하면 됩니다.
셀 우측 아래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마우스 모양이 십자가 모양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아래쪽으로 드래그하시면 서식이 복사됩니다.
▽ 내용1,2,3,4에 입력된 값이 합쳐져서 나타납니다.
이를 응용하면 엑셀을 이용하는 것이 한층 쉬워집니다.
이상 엑셀 셀 합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지만 모르면 엑셀을 사용함에 있어 어려움이 있으니 내용을 참고하셔서 한번씩 연습해보시길 바랍니다.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에서 인스타그램 탈퇴 방법 안내 (0) | 2019.07.24 |
---|---|
엑셀 PDF 변환 5초만 투자하세요 (0) | 2019.07.23 |
본적조회 이제는 인터넷으로 하자 (0) | 2019.07.21 |
엑셀 앞에 0 보이게 설정하자 (0) | 2019.07.20 |
엑셀 칸 늘리기 쉽다쉬워 (0) | 2019.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