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pc와 모바일로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인터넷 메일 서비스가 생활의 편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메일의 경우 강력한 보안과 충분한 용량,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으로 많은 사용자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만 지메일의 경우 다양하게 제공하는 기능 중 발송한 메일의 수신 확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 기능은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다른 메일 서비스의 수신확인 기능보다 좀더 편리하고 정확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지메일 수신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 지메일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웹브라우저로 크롬을 많이 이용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지메일 수신확인은 크롬 웹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하여 "메일추적"을 검색하시길 바랍니다.

[크롬 웹스토어]


지메일 수신확인



▽ 아래와 같이 gmail의 메일 추적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이를 크롬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 앱의 권한을 확인하신 후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하면 바로 추가 절차가 나타납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 이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지메일의 연결이 필요합니다.

아래 표시한 박스를 클릭하여 지메일 계정을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 수신확인을 원하는 계정을 선택하여 연결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나타난 지메일 외의 계정을 선택하시길 원한다면 "다른 계정 사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 이제 확장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메일을 보낸 후 좌측의 "보낸 편지함"으로 이동합니다.

확장프로그램을 활성화한 후 메일을 보냈다면 아래와 같이 받는 사람 옆에 체크 표시가 2개 나타납니다.

체크 아이콘의 색이 둘 다 녹색이라면 수신자가 메일을 확인했다면 표시이며 단 하나만이 녹색 표시라면 아직 수신확인 되지 않았다는 표시입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이상 지메일 수신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이처럼 간단하게 수신확인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포스팅을 참고하여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richhor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