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를 이용하여 유료 도로를 빠르게 통과할 시 가끔 카드 오류나 잔액 부족 등의 이유로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이는 하이패스에서 미납요금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는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며 납부 방법도 신용카드 결제, 가상계좌 납부, 후불 카드 사용 등 여러 가지가 있으니 편리하게 납부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인터넷 납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 하이패스 미납 요금 납부는 하이패스 통합 서비스 인터넷 사이트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먼저 하이패스 통합 서비스에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하이패스 통합 서비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 하이패스 홈페이지에 접속 한 후 우측을 살펴보면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창이 보입니다.

하이패스의 미납 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하기 위해서는 계정 로그인이 필수이니 만약 아직 가입하지 않았다면 가입을 진행하셔서 로그인하시길 바랍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 이제 미납통행료를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메뉴에 있는 "미납 통행료"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이 중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를 클릭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 조회할 차량번호를 입력합니다.

차량 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미납된 요금이 아래에 나타나게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 미납 통행료가 모두 나타납니다.

이를 체크 선택한 후 납부가 가능합니다.

후불카드, 계좌이체, 신용카드, 가상계좌 등의 납부 수단을 선택할 수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납부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 만약 위와 같은 방법으로 납부할 요금이 조회되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가입했던 명의와 자동차등록 명의가 서로 다르면 조회되지 않으며 미납이 생긴 기간이 짧다면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이상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를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osted by richhor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