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하고 이를 인쇄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인쇄영역의 설정입니다.


대부분 많은 데이터를 입력하여 관리하는 일이 많은 엑셀 문서의 경우 인쇄영역을 본인이 스스로 설정하여 선택적인 인쇄를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은 활용도가 매우 높은 기능 중 하나입니다.


엑셀 인쇄영역 설정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므로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본 포스팅을 참고삼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엑셀 인쇄영역 설정 방법 설명을 위해 아래와 같은 파일을 준비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엑셀 문서를 인쇄 영역 설정 없이 인쇄를 진행하면 총 2장의 페이지로 나뉘어 인쇄됩니다.




▽ a4용지에 인쇄를 진행할 시 가로 사이즈가 오버되기 때문에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2페이지가 인쇄되어 나옵니다.




▽ 인쇄영역 설정은 간단합니다. 

엑셀의 우측 하단을 살펴보면 표시해드린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엑셀 문서의 페이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이 화면을 통해 인쇄영역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화면의 파란 줄 표시를 마우스를 이용하여 이동하여 인쇄영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서 중간에 있는 파란색 줄눈 표시 혹은 네개의 모서리 부분의 파란 줄에 마우스를 위치시키면 마우스 표시가 변화됩니다.

이 때 이를 좌우상하로 움직이면 인쇄영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이를 이용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영역 만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엑셀 인쇄영역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우스를 이용하여 페이지 나누기 화면을 통해 간단하게 설정 가능하니 이를 활용하여 더욱 편리하게 엑셀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richhor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