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사의 오피스프로그램 중 하나인 엑셀(excel)을 이용하여 각종 문서작업을 하시는 분들,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인 엑셀은 표계산을 손쉽게 작업할 수 있음으로써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소프트웨어의 일종입니다.
특히 사회에 나와서 사무문서를 작성시 기본적으로 엑셀을 많이 사용하는대요.
이런 엑셀을 통해 문서를 작업시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먼저 엑셀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싶은 문서를 열겠습니다.
저는 테스트를 위해 아래와 같은 엑셀파일을 준비해봤습니다.
▽ 상단의 메뉴 중 "파일" 메뉴를 선택합니다.
▽ 파일 하위메뉴 중 "정보"를 선택하게되면 우측에 상세메뉴가 나옵니다.
"통합문서 보호"을 선택하겠습니다.
▽ "통합문서보호"를 선택하게되면 하위 상세로 "암호설정"이 보이실겁니다.
이를 통해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암호설정"을 클릭하여 선택하면 아래처럼 엑셀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곳에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게되면 해당 엑셀파일의 비밀번호가 설정완료됩니다.
엑셀비밀번호설정이 끝났다면 이제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까 비밀번호를 설정해 둔 파일을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전 아래의 엑셀파일에 비밀번호를 설정해 놓았기때문에 이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파일을 열어보겠습니다.
▽ 엑셀파일을 열게되면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 파일의 경우 아래와 같이 실행과 동시에 암호를 입력하게끔 암호입력창이 뜨게 됩니다.
설정했던 엑셀파일의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게 되면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게 됩니다.
▽ 만약 엑셀파일에 설정되어 있던 비밀번호를 아예 없애버리고 비밀번호없이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상단메뉴 "파일"을 선택 후 차례대로 "정보", "암호설정"에 들어갑니다.
▽ 엑셀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암호입력란이 채워져있습니다.
이 암호란의 내용을 모두 지우고 "확인"을 누른다면 원천적으로 비밀번호해제가 됩니다.
물론 이를 설정 후 최종적으로 문서자체를 저장하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이상 엑셀비밀번호해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엑셀2010을 이용하여 이 포스팅을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핸드폰동영상 용량줄이기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0) | 2017.12.26 |
---|---|
엑셀 비밀번호 분실시 해결방법 Advanced Office Password Recovery (0) | 2017.12.25 |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 안내 (0) | 2017.12.23 |
엑셀 견적서 투명도장 만들기 10초완성 (0) | 2017.12.22 |
그래픽카드 온도측정 (0) | 2017.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