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전 처음 전자책을 접했을 때 가장 최초로 epub이란 파일을 열어보았던 것이 바로 어도비 디지털 에디션이었습니다. 그때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제대로된 전자책 뷰어가 있지 않아서 외국 개발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보던 시절이었죠.


스마트폰과 타블렛 PC 등이 본격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고 그 사용인구가 점차 늘어지면서 디지털 컨텐츠의 소비가 늘어나게 되었고, 그에 발 맞추어 각 인터넷 서점에서도 자신들만의 규칙을 정하여 다양한 뷰어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리디북스, 깃든리더, 크레마 등 다양한 view가 제공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되었죠.


저도 평상시에는 국내 ebook view를 사용하다가 이번에 전자책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오랫만에 어도비 디지털 에디션을 실행시켜 보게 되었습니다. 참 많이 달려졌더라구요. 원래 PC뷰어만 있고 모바일 지원은 하지 않았는데...아이폰과 안드로드이폰에서 모두 App을 다운 받을 수 있구요. PC뷰어도 Mac, window를 모두 지원하네요.


우선 이 Adobe digital edition을 다운받을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http://www.adobe.com/solutions/ebook/digital-editions/download.html




위의 화면에서 저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OS가 윈도우라서 윈도우 파일을 다운 받았구요. 클릭한 후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실행]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 후 설치해 주면 됩니다.




설치 방법은 간단하게 때문에 별도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설치 후 실행했을 때 테스트할 책이 필요하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샘플 ebook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사이트에 방문해서 epub 파일을 다운 받은 후 어도비 뷰어에서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샘플 북 라이브러리




이 프로그램에서 지원되는 기능들을 간단하게 언급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멀티 언어 지원: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독일어, 브라질어, 포루트갈어, 일본어, 한국어, 중국어, 간자체 지원

-epub3지원: 이펍2는 정적인 이북이고, 이펍3는 멀티미디어 요소가 들어간 다이렉트한 북입니다. 기존 국내 뷰어에서는 교보와 네이버 등 이펍3를 지원하는 viewer가 제한적인데..Adobe digital edtion에서 지원하는 부분은 매력적이네요.

-다양한 파일 포맷 지원: epub, epub3, pdf의 파일 형식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이펍과 pdf 파일은 대부분의 뷰어에서 지원하고 있는 형식입니다.


이외에 어도비 디지텉 에디션의 가장 큰 장점이나 사람들이 꾸준하게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drm걸린 ebook파일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이 사용법은 오전에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drm 걸린 ebook 보는 방법


위와 같은 내용의 포스팅을 올리고 나니...너무 기본적인 프로그램 소개가 빠졌다 싶어..기본적인 기능 설명을 추가로 올려보았습니다. 앞뒤가 조금 바뀐 듯 하지만..머..관심있는 분이라면..둘다 이어서 읽어보지 않을까 하는..생각을 해보며..여기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Posted by richhor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