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갖고 싶은 도서 파일을 인쇄하거나 고정 판형으로 읽고 싶을 때 P.D.F 변환해서 보면 편한데요. 오늘은 그래서 epub 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해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자책에 관심있는 분들은 모두 잘 알고 있는 사이트인 e.pubconver site가 바로 그 대상인데요. 꼭 피디에프 뿐만 아니라 킨들용 mobi, azw 형식이나 txt파일로 컨버팅 할 때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죠.


우리나라 전자책 포맷은 모두 이펍이거나 피디에프 둘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국내 유통사에서 이 두가지 형식으로 만들어어진 e북만 받아주기 때문인데요. 저는 그래서 국내 출판사에서 나온 e북은 구글북스를 통해 구입한 다음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e.p.u.b으로 변환한 후 제가 보고 싶은 뷰어를 통해 읽는 편입니다.


유료로 구입한 도서는 제가 소유권을 가지게 되는 만큼...내가 편하게 읽을 수 있는 뷰어를 통해 읽고 싶기 때문이죠. 궁금하신 분들은 전에 남긴 포스팅을 참고하시구요.


▶이펍 drm 걸린 acsm 파일 여는 방법



오늘은 그래서 나의 epub파일을 pdf로 포맷변경해서 읽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고자 합니다. 사이트는 위에서 설명한 이펍컨버터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바로가기>>http://www.epubconverter.com/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거에요. 이 화면에서 왼쪽에 보면 E.p.u.b to P.D.F라는 메뉴가 보이죠? 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epub pdf



웹에서 바로 컨버팅을 하고 싶은 경우 이 페이지에서 밑에 있는 [Browse]를 선택하세요.


epub pdf



그럼 컨버팅을 원하는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요. 이 창에서 해당 file을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epub pdf



그럼 아래와 같이 상태바 표시가 되면서 converting이 진행됩니다. 간단하죠? 그런데!!! 이미지 등이 들어가 있어서 용량이 큰 파일일 경우에는 상당히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이때에는 이 site에서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이 페이지의 밑으로 쭉 내려가면 이렇게 converter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을 수 있어요. 컴퓨터의 OS에 따라서 윈도우와 맥 버전 중에 선택해 주세요.


epub pdf



저는 OS가 윈도우기 때문에 window ver을 down에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프로그램이 그리 무겁지 않아서 금방 완료됩니다.




install 완료 program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요. 여기에서 상단의 [Add files]라는 메뉴를 클릭해서 자신이 컨버팅하고 싶은 파일을 추가시켜 주세요.




그 다음 아래 화면과 같은 순서로 진행해 주면 됩니다.


1. 파일을 추가시키면 메인 창에 추가된 e.pub파일이 보입니다.

2. 오른쪽에 있는 Output type에서 컨버팅 하고 싶은 파일 형식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피디에프로 변환할 예정이라 아래와 같이 선택했구요.

3. 1번과 2번이 완료되었으면 start를 눌러줍니다.




그럼! 진행상황은 하단에 있는 Work progree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구요. 100% 완료 후 [open]을 눌러주면 변환된 pd.f파일이 열립니다.




제 컴퓨터에는 본래 아크로뱃 리더가 설치되어 있어서 이 뷰어에서 열린 상태구요. 아래와 같이 file이 컨버팅 되서 제대로 나오는 화면을 볼 수 있어요. 단, 아래 위 왼쪽 오른쪽 여백이 거의 없는 편이에요. 예쁘게 편집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p.d.f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다듬어 주면 되구요.



converting된 파일은 아래와 같이 자신의 컴퓨터>도큐먼트>anicesoft>epubconverter<output diretory 하단에 저장됩니다. 파일을 찾아 헤맬 분들을 위해 추가 내용을 붙여 놓아 봅니다.


Posted by richhoran :